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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통감응식 신호(交通感應式 信號 : Actuated Mode Signal)

 

- 교차로에 유입하는 교통량에 따라 녹색신호 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절하는 방식으로 교차로에 설치된 검지기를 사용하여 산출하는 신호체계로서 전감응식과 반감응식으로 구분되며 교통여건에 따라 적용이 달라짐

- 교통수요의 순간적 변동에 대응하여 적정한 신호표시를 함으로써 교통량의 처리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

 

완전감응식(全感應式 : Full Actuated Mode)

- 교차로의 모든 유입부에 검지기를 설치하여 검지기에서 수집된 교통량의 변화에 따라 모든 방향의 녹색 신호시간이 변하도록 하는 방법으로서 인접교차로와의 연동이 불가능하므로 아주 혼잡한 교차로나 인접교차로와 연계성이 없는 교차로에 설치

 

반감응식(半感應式 : Semi Actuated Mode)

- 검지기를 부()도로에만 설치하여 부도로의 교통수요가 일정한 한도에 이르면 주도로에 부여했던 진행 우선권을 부도로로 변환하게 하여 부도로의 요구를 충족시킨 후 다시 주도로에 진행 우선권을 주는 방법으로서 주도로의 교통량이 거의 변화가 없고 부도로의 교통량은 아주 적으면서 일시적인 변동이 심한 독립교차로 등의 전자신호기에 연결하여 사용

 

< 바로신호 (지능형 교통신호시스템) >

 

(운영방법) 부도로 진출입차량이나 주도로 횡단보행자를 검지하여 꼭 필요한 신호만 주고, 나머지 시간은 항상 주도로에 녹색신호

 

(설치효과) 보행자, 부도로 이용차량이 없는 상황에서 도로 차량이 불필요하게 신호대기를 하지 않아 교통처리용량이 획기적으로 개선

 


 

일반교차로와 지능형교통신호시스템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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