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체교차로 설계 지침(2015. 12. 국토교통부)
제 1 장 총 칙
제 2 장 입체교차 일반사항
2.1 입체교차
2.2 입체교차 설계의 기본 원칙
제 3 장 입체교차 계획 기준
3.1 기본적인 고려사항
3.2 입체교차의 계획 기준
3.2.1 입체교차 방식의 결정
3.2.2 교통량과 입체교차의 관계
3.2.3 계획교통량과 단계건설
3.2.4 경제성을 고려한 입체화 검토
제 4 장 단순 입체교차
4.1 단순 입체교차의 형식 및 계획
4.1.1 형식
4.1.2 입체화 계획
4.2 단순 입체교차의 설계
제 5 장 인터체인지의 계획
5.1 개요
5.2 인터체인지의 배치
5.3 인터체인지의 위치 선정
5.3.1 입지 조사
5.3.2 접속도로의 조건
5.3.3 타 시설과의 관계
5.3.4 관리와 운영의 관계
5.3.5 인터체인지 간의 최소 간격 미달 시 본선 간격 증대 방안
제 6 장 인터체인지의 형식
6.1 인터체인지의 구성
6.1.1 기본 동선 결합
6.1.2 연결로 결합
6.1.3 접속단 결합
6.2 인터체인지의 형식과 적용
6.2.1 개요
6.2.2 불완전 입체교차
6.2.3 로터리(Rotary) 입체교차
6.2.4 완전 입체교차
6.3 인터체인지의 적용 형식 선정 과정
제 7 장 인터체인지의 설계
7.1 개요
7.2 본선과의 관계
7.3 연결로의 기하구조
7.3.1 개요
7.3.2 연결로의 설계속도
7.3.3 연결로의 규격 기준과 횡단구성
7.4 연결로 접속부의 설계
7.5 변속차로의 설계
7.6 분기점의 설계
7.7 기타 인터체인지 설계 특성
제 8 장 다이아몬드형 인터체인지의 설계
8.1 개요
8.2 규모 산정 검토
8.3 다이아몬드형 부도로 접속부 처리
제 9 장 철도와의 교차
9.1 교차의 기준
9.2 교차부의 구조상 유의사항
부록 1. 도로설계 관련 기본 요소
부록 2. 인터체인지의 기본 형식
부록 3. 입체교차로 설계 예시도(일반도)
부록 4. 입체교차로 설계 예시도(상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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