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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듈화된 개인형 고속 대중교통(Modularized Personal Rapid Transit)

 

[ 자료 : 한국교통연구원 보도자료 2016. 8. 22() ]

 

모듈화 개인형 고속 대중교통(Modularized Personal Rapid Transit)

- 현재 1~4명이 탈 수 있는 택시 형태의 경량 차량으로, 고가 궤도 위를 시속 40~65km 속도로 논스톱 운행하는 일종의 소형 열차인 PRT(Personal Rapid Transit) 개념을,

- 다양한 형태의 모듈로 구성하여 수요에 따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확장한 미래 교통수단임


[자료출처 및 참조 : 한국교통연구원 ]

 

Modular PRT 개념적 이해

- 현재 도시교통체계의 주수단인 개인승용차가 실제 이동보다는 대부분 주차 상태(95%)에 머물고 있는 비효율성을 고려할 때 개인 소유의 자율주행 및 전기차도 미래 도시교통체계의 해법이 될 수 없다고 진단

- 때문에 미래의 도시교통체계는 더욱 더 대중교통 중심이 될 것으로 예측했으며 수평 엘리베이터와 같은 개념의 모듈화된 개인형 고속 대중교통(modularized Personal Rapid Transit)처럼 자동화된 대규모 대중교통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주장

- , 미래 도시의 대중교통은 자율주행을 근간으로, 차량과 차량, 시스템 사이의 협력체계를 갖추어 더욱 개선된 연결성(connectivity), 시스템 동기화(synchronization), 매력성(attractiveness)을 갖추어 보다 더 이용자 중심의, 최적화지능화된, 지속가능 교통체계가 될 것으로 전망

- 마지막으로, 미래 도시에서 모빌리티 제공의 핵심은 단절 없는(seamless) door-to-door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대중교통 연결성(connectivity) 최적화 능력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으며 혁신적인 계획과 운영전략으로 승용차 이용자들을 대중교통으로 이끌어야 한다고 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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