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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료도로 가중치 구축

[자료참조 : KTDB VDF 사용자 매뉴얼,2015.4, 한국교통연구원]

 

유료도로 가중치는 고속도로와 같은 유료도로를 통행할 때의 금전적 비용을 시간으로 환산하기 위한 식

이는 도로이용자의 경로선택이 통행시간 뿐만 아니라 통행료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 행태를 반영하기 위한 것임

유료도로 가중치는 승용차, 버스, 트럭에 대한 시간가치와 통행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수단을 구분하여 각각의 수단에 대한 유료도로 가중치 값을 구축

 

폐쇄식 요금소 유료도로 가중치 구축 방법

폐쇄식 요금소 유료도로 가중치의 경우 요금소에서의 기본요금과 본선에서의 km당 주행 기준으로 운영되고 있어, 이를 각각 구축

 

개방식 요금소 유료도로 가중치 구축 방법

개방식 요금소 유료도로 가중치의 경우 요금소에만 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요금소에 대한 유료도로 가중치를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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