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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적전략통행배정기법의 개념 및 문제점
1. 개념
- 대중교통이용자는 출발지와 목적지의 다양한 경로를 설정
- 이러한 경로의 선택을 전략이라고 하며,
- 가능한 전략 중 통행자의 평균통행비용 또는 통행시간을 최소화 해주는 전략을 최적전략
- 즉, 최적전략통행배정기법에서는 용량의 제약을 고려하지 않고 모든 통행은 최적 전략에 따라 노선과 경로를 선택하여 배정하는 기법임
사진출처 : en.wikipedia.org
2. 통행배정 시 파라메타
- 현실적인 최적전략을 고려하기 위해서 차내시간, 요금, 차외시간 등과 관련된 일반화비용과 파라메타를 사용
- 차외시간은 접근시간, 대기시간, 환승시간, 도착시간으로 구성
3. 배정기법의 문제점
1) 통행배정 시 속성값의 명확한 기준 부재
- 통행배정 시 사용되는 차외시간 등 속성값은 통행배정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나, 명확한 기준이 없으므로 분석가의 판단에 따라 임의의 값을 가정하여 적용되는 문제점이 존재
2) 환승수요분석에 한계
- 최적전략배정기법의 알고리즘 한계로 환승행태의 반영에는 한계
- 운행시격에 의해 통행량을 배정하므로 환승수요분석에 한계가 존재
3) 네트워크 분석 측면의 한계
- 통행배정단계에서는 수단간 관계를 모형화 하지 않고 있는 실정으로, 네트워크 분석 측면에서 경쟁노선 및 보완노선의 수요를 분석할 수 없는 한계가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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