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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어지체 (Control Delay)
▷ 개념
- 제어지체란, 신호교차로 접근부에서 감속지체 및 정지지체, 출발시에 가속지체를 모두합한 지체를 말하며,
- 분석기간 이전에 남아있던 대기행렬의 영향도 포함,
- 즉, 분석기간 동안 도착한 차량이 받는 평균 제어지체를 말하며, 신호교차로 서비스 수준 분석의 MOE임
사진출처 : https://pixabay.com/
▷ 평균제어지체의 산정
d=d1(PF)+d2+d3
여기서,
d=평균제어지체(초/대)
d1=균일제어지체(초/대)
PF=신호연동에 의한 연동보정계수
d2=임의도착 및 과포화 지체를 포함한 증분지체(초/대)
d2=분석기간 이전 잔여 대기행렬로 인한 추가지체(초/대)
1) 균일제어지체
- 주어진 교통량이 정확하고 일정하게 도착한다고 가정하였을때, 차량이 받는 차량당 평균접근지체
2) 증분지체
- 비균일 도착에 의한 임의지체와 분석기간 내에 몇몇 과포화 주기에 의한 과포화 지체를 포함한 지체,
- 따라서, 분석기간 시작과 끝에는 잔여 대기행렬이 없는 상태
3) 추가지체
- 분석기간 이전 남아있던 잔여 대기행렬로 인해 분석기간 동안 도착한 차량들이 받는 추가적인 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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