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전교차로 간격 유형 및 조사방법

1. 수락간격(Accepted gap) : 진입로의 대기차량이 회전차로에 진입했을 때 회전차로 내 주행하는 선두차량과 후미차량의 차두간격.

2. 거부간격(Rejected gap) : 진입로의 대기차량이 회전차로에 진입을 하지 못했을 때 회전차로내 주행하는 선두차량과 후미차량의 차두간격.

3. 임계간격(Critical gap) : 진입로에서 회전차로로 진입이 가능한 자동차들간 차두시간의 최소값.(임계값)으로, 일반적으로 이 간격보다 크면 진입할 수 있으나 작으면 진입할 수 없는 간격.

4. 추종시간(Follow-up time) : 진입로에서 회전차로로 진입하는 자동차들 간의 평균차두시간.

반응형

'교통기술사 > 03. KHC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어지체 (Control Delay)  (0) 2015.10.05
신호교차로에서의 마찰  (0) 2015.10.05
포화교통류율(saturation flow rate)  (0) 2015.08.25
2차로 도로의 유형 및 총지체율  (0) 2015.08.24
연동계수(PF)  (0) 2015.08.17

+ Recent posts